반갑습니다. 협회는 일과 시간 중에는 항상 전화 상담이 가능합니다. 서울 지역이시면 방문하셔서 대화를 나누면 정보를 교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선 말씀드릴 것은 사용하시는 회사 제품에 따라 접착력과 피부 친화력이 다릅니다. 처음 병원에서 선택해 준 것이 불편하시면 자기 피부에 맞는 제품으로 교환하실 필요도 있습니다. 국내에 4개 외국회사 제품이 들어와 있습니다. 각각의 특성이 있습니다. 활동의 과소,, 피부 상태등에 따라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것이 잘 안 떨어지는 지 질문 내용으로는 파악이 힘들은데, 판 자체가 안 떨어지면 따뜻한 물( 뜨거우면 화상을 입음으로 주의)를 뿌리면서 살을 눌러주면서 조금씩 떼어 나가면 됩니다. 판을 그냥 잡아 당기면 피부의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요루인 경우는 4일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판 자체가 잘 안 떨어져서 걱정이 되시면 접착력이 떨어질 때까지 더 사용하셔도 됩니다. 샤워를 했다고 꼭 교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샤워는 매일해도 됩니다.
혹시 피부 보호필름이나 파우더가 잘 안 떨어지면 "크린너"라고 딱아 내는데 사용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너무 층이 져서 판을 붙일 때 틈이 생겨 새지 않을 정도이면 그대로 그 위에 판을 붙이셔도 됩니다. 억지로 떼어 내느라고 피부를 손상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꼭 딱아내시려면 크린너를 사용하시던지, 비누질을 하고 따뜻한 물을 뿌리면서 천천히 문지르면 떨어집니다. (장루 위는 실핏줄임으로 문지르면 안 됩니다)
요루는 적응이 되면 장루에 비해 피부 관리가 수월합니다. 피부 관리 상태 등, 전화를 주시면 답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